인디언 포커(Indian Poker) by emilie

얼마 전, TVN 채널의 한 프로그램인 '더 지니어스: 게임의 법칙'에서 등장한 인디언 포커를 보고 흥미를 느껴 자료를 찾아 보았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임의로 같은 모양의 카드를 1에서 10까지 두 세트, 총 20장의 카드를 놓고 게임을 진행하였다. 같은 액수를 배팅하였을 땐 오픈, 다른 액수를 배팅하였을 땐 계속해서 턴 진행, 포기하였을 땐 패배, 포기한 선수가 들고 있는 카드가 10일 경우 상대방에게 칩 10개를 추가 지급하는 룰로 진행하였다. 짧고 스릴 있게 진행할 수 있는 카드 게임이어서 좋은 것 같다. 아래는 찾아 본 자료 중 나름 정확하다고 사료되는 정보를 임의로 번역한 내용이다. 끝에 원문을 링크한다.

[번역문]

가장 바보스러운 포커 게임 중 하나인 '인디언 포커'는 '눈 먼 자의 허세'라는 이름으로도 불리 운다. 고전 포커 게임이 변형된 대표적 형태로써 많은 이들이 영화를 통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종종 파티에 등장하는 궁극의 게임으로 술에 진탕 취해 진행되곤 한다. (하지만 여기선 술을 제외하기로 한다!) 사실상 게임 참가자의 수에 제한은 없으나 대게 6~10명이 진행할 때 가장 재밌다. 에이스가 가장 높은 카드다.

자, 게임 진행 방법은 다음과 같다:
각각의 참가자는 기본 배팅액(보통 1달러)을 건다. 한 팩의 카드를 사용하여 딜러는 카드의 뒷면이 위를 향한 상태로 각각의 참가자 앞에 한 장씩 나눠준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카드를 한 손으로 들어 그대로 이마에 붙인다. 그럼 모든 참가자들은 자신의 것을 제외한 채 다른 이들의 카드를 볼 수 있다. 이마에 붙인 카드는 게임이 종료될 때까지 계속 들고 있는다. 만약 본인의 카드를 본다면, 턴에서 빠지고 자신의 배팅액을 잃게 된다.

이제 한 명씩 딜러와 함께 배팅을 하거나 포기를 하며 게임을 진행한다. 배팅은 다른 이들의 카드를 통해 자신의 카드를 유추하여 진행한다. 올인을 하게 되면 모든 참가자는 자신의 카드를 확인한다. 제일 높은 카드를 가진 이가 승리한다.

게임을 계속하려면, 승자를 제외한 이들 중 한 명의 딜러를 선정하여 이전 게임에서 사용했던 카드를 빼놓고 다시 시작한다. 카드 한 팩을 모두 사용할 때까지 계속해서 턴을 진행한다.

많은 이들이 이 게임을 좋아한다. 다양한 표정들을 읽을 수 있기 때문이다. (말 그대로!) 굉장히 조용하지만 우스꽝스러운 게임이 될 수도 있다. 게다가 액수 제한도 없이 자신의 카드를 모르는 상태에서 배팅을 하는 것은 사람을 정말 미쳐버리게 만들 수도 있다. 여기서 질문, 당신은 '하트 2'를 들고 있는 친구와 계속해서 배팅할 때 포커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느냔 말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